본문 바로가기
수업 참고자료/자료해석

[자료13행(인)-36] 2013년 5급 공채 (행정고시) PSAT 자료해석 인책형 36번

by Topgemstone
728x90

다음 <표>는 갑 자동차 회사의 TV 광고모델 후보 5명에 대한 자료이다. <조건>을 적용하여 광고모델을 선정할 때, 총 광고효과가 가장 큰 모델은?

 

<> 광고모델별 1년 계약금 및 광고 1회당 광고효과

(단위:만원)

광고모델 1년 계약금 1회당 광고효과
수익 증대 효과 브랜드 가치
증대 효과
지후 1,000 100 100
문희 600 60 100
석이 700 60 110
서현 800 50 140
슬이 1,200 110 110

 

<조 건>

광고효과는 수익 증대 효과와 브랜드 가치 증대 효과로만 구성된다.

총 광고효과 1회당 광고효과 × 1년 광고횟수
1회당 광고효과  1회당 수익 증대 효과  1회당 브랜드 가치 증대 효과

1회당 광고비는 20만원으로 고정되어 있다.

1년 광고비는 3,000만원(고정값)에서 1년 계약금을 뺀 금액이다.

1년 광고비 3,000만원 1년 계약금

광고는 TV를 통해서만 1년 내에 모두 방송됨.

 

지후

문희

석이

서현

슬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