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다음 <표>는 갑 자동차 회사의 TV 광고모델 후보 5명에 대한 자료이다. <조건>을 적용하여 광고모델을 선정할 때, 총 광고효과가 가장 큰 모델은?
<표> 광고모델별 1년 계약금 및 광고 1회당 광고효과
(단위:만원)
| 광고모델 | 1년 계약금 | 1회당 광고효과 | |
| 수익 증대 효과 | 브랜드 가치 증대 효과 |
||
| 지후 | 1,000 | 100 | 100 |
| 문희 | 600 | 60 | 100 |
| 석이 | 700 | 60 | 110 |
| 서현 | 800 | 50 | 140 |
| 슬이 | 1,200 | 110 | 110 |
<조 건>
○ 광고효과는 수익 증대 효과와 브랜드 가치 증대 효과로만 구성된다.
| 총 광고효과 = 1회당 광고효과 × 1년 광고횟수 |
| 1회당 광고효과 = 1회당 수익 증대 효과 + 1회당 브랜드 가치 증대 효과 |
○ 1회당 광고비는 20만원으로 고정되어 있다.

○ 1년 광고비는 3,000만원(고정값)에서 1년 계약금을 뺀 금액이다.
| 1년 광고비 = 3,000만원 - 1년 계약금 |
※ 광고는 TV를 통해서만 1년 내에 모두 방송됨.
① 지후
② 문희
③ 석이
④ 서현
⑤ 슬이
반응형
'수업 참고자료 > 자료해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자료13행(인)-11] 2013년 5급 공채 (행정고시) PSAT 자료해석 인책형 11번 (0) | 2021.08.16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