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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글과 <상황>을 근거로 판단할 때 옳은 것은?
○○시는 A정류장을 출발지로 하는 40인승 시내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승객은 정류장에서만 시내버스에 승․하차할 수 있다. 또한 시내버스는 좌석제로 운영되어 버스에 빈 좌석이 없는 경우 승객은 더 이상 승차할 수 없으며, 탑승객 1인은 1개의 좌석을 차지한다. 한편 ○○시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시내버스의 구간별 혼잡도 정보를 제공한다. 탑승객이 0~5명일 때는 ‘매우쾌적’, 6~15명일 때는 ‘쾌적’, 16~25명일 때는 ‘보통’, 26~35명일 때는 ‘혼잡’, 36~40명일 때는 ‘매우혼잡’으로 표시된다. 구간별 혼잡도는 시내버스의 한 정류장에서 다음 정류장까지 탑승객의 수를 측정하여 표시한다. 예를 들어 ‘A-B’ 구간의 혼잡도는 A정류장에서 출발한 후 B정류장에 도착하기 전까지 탑승객의 수에 따라 표시된다. |
※ 버스기사는 고려하지 않는다.
<상 황>
A정류장에서 07:00에 출발한 시내버스의 <승․하차내역>과 <구간별 혼잡도 정보>는 다음과 같다.
<승·하차내역>
정류장 | 승차(명) | 하차(명) |
A | 20 | 0 |
B | ( ㉠ ) | 10 |
C | 5 | ( ) |
D | ( ) | 10 |
E | 15 | ( ) |
F | 0 | ( ) |
※승․하차는 동시에 이루어진다.
<구간별 혼잡도 정보>
구간 | 표시 |
A-B | ( ㉡ ) |
B-C | 매우혼잡 |
C-D | 매우혼잡 |
D-E | ( ㉢ ) |
E-F | 보통 |
① C정류장에서 하차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
② E정류장에서 하차한 사람은 10명 이하이다.
③ ㉠에 들어갈 수 있는 최솟값과 최댓값의 합은 55이다.
④ ㉡은 혼잡이다.
⑤ ㉢은 혼잡 또는 매우혼잡이다.
이 문제의 해설을 알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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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급·7급 민간경력자/2019년 나책형] - 2019년 5급/7급 민간경력자(민경채) PSAT 상황판단 나책형 23번 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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