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급 공채 (행정고시)/2013년 인책형

[13행(인)-35] 2013년 5급 공채 (행정고시) PSAT 상황판단 인책형 35번

by Topgemstone

다음 글과 <상황>을 근거로 할 때, 각 기업들이 납부해야 할 과징금이 큰 순서대로 나열한 것은?

 

  A국은 기업들이 부당한 공동행위를 하는 경우 매출액의 10%에 해당하는 과징금을 부과한다. 그러나 기업들이 자신의 위법행위에 대해 자진신고를 하는 경우, 아래 법조항에 따라 과징금을 면제 또는 감경해 준다. 한편 기업들 사이의 가격에 관한 담합행위는 법에서 정한 부당한 공동행위에 해당한다.
00  자진신고한 자에 대한 과징금의 면제 또는 감경에 대한 기준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경쟁규제 당국이 조사를 시작하기 전에 자진신고한 자로서 다음 각 목의 모두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과징금을 면제한다.
  가. 부당한 공동행위임을 입증하는데 필요한 증거를 단독으로 제공한 최초의 자일 것
  나. 경쟁규제 당국이 부당한 공동행위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지 못하였거나 부당한 공동행위임을 입증하는데 필요한 증거를 충분히 확보하지 못한 상태에서 자진신고하였을 것
  다. 그 부당한 공동행위를 중단하였을 것
2. 경쟁규제 당국이 조사를 시작하기 전에 자진신고한 자로서 다음 각 목의 모두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과징금의 100분의 50을 감경한다.
  가. 부당한 공동행위임을 입증하는데 필요한 증거를 단독으로 제공한 두 번째의 자일 것
  나. 1호 다목에 해당할 것
3. 1호 내지 제2호에 해당하는 자라도 다른 사업자에게 그 의사에 반하여 해당 부당한 공동행위에 참여하도록 강요하거나 이를 중단하지 못하도록 강요한 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과징금을 면제 또는 감경하지 아니한다.
 1항의 부당한 공동행위를 입증하는데 필요한 증거를 단독으로 제공한 최초의 자(또는 두 번째의 자)”인지 여부를 판단함에 있어 증거제공의 순서는 자진신고한 시점에 의해 판단한다.
 자진신고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그 중 일부의 자가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면제 또는 감경이 인정되지 않을 경우 그 다음 신고자가 이전 신고자의 신고 순서를 승계한다.

 

<상 황>

  A국에서 , , , ,  5개 기업은 X제품의 가격을 인상하기로 담합하였다. 은 경쟁규제 당국이 이에 대한 조사를 실시할 수도 있다는 소식을 듣고 2013 1 3일에 경쟁규제 당국에 자진신고를 했다.  역시 경쟁규제 당국의 동태가 심상치 않아서 2013 1 4일에 자진신고를 했고,  2013 1 7일에 자진신고하였다. 은 뒤늦게 경쟁기업들의 자진신고 사실을 알고 2013 1 9일에 자진신고를 하였다. 한편 으로부터 담합행위에 참여할 것을 강요당한 는 자신이 면책될 것으로 믿고 자진신고를 하지 않았다. 은 경쟁규제 당국이 담합행위 적발에 필요한 증거를 확보하지 못한 상태에서 각각 자진신고 및 담합을 입증하는데 필요한 증거를 제출하였다.  를 제외하고는 담합행위를 중단하였다.

 

<각 기업 매출액 현황>

(단위:억 원)

기업
매출액 2,000 3,000 700 1,500 900

 

 > >>>

 > >>>

 > >>>

 >>>>

 >>>>

 

이 문제의 해설을 알고 싶다면?

↓ ↓ ↓ ↓ ↓

[5급 공채 (행정고시)/2013년 인책형] - [13행(인)-35해] 2013년 5급 공채 (행정고시) PSAT 상황판단 인책형 35번 해설

 

[13행(인)-35해] 2013년 5급 공채 (행정고시) PSAT 상황판단 인책형 35번 해설

문제 다음 글과 <상황>을 근거로 할 때, 각 기업들이 납부해야 할 과징금이 큰 순서대로 나열한 것은? A국은 기업들이 부당한 공동행위를 하는 경우 매출액의 10%에 해당하는 과징금을 부과한다.

topgemstone.co.kr

 

반응형

댓글